정보 이야기

삼성 브랜드 가치 > 일본 전자업계 브랜드 가치

드림월드 2014. 2. 20. 12:20

삼성 브랜드 가치 > 일본 전자업계 브랜드 가치

 

솔직히 삼성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활약하는

삼성의 역량을 보면 이러한 부분은 칭찬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일본을 꺽는 모습을 보면 더더욱 그렇구요^^;

 

 

특히 이번 뉴스처럼

삼성이라는 우리나라 하나의 기업(??)에 브랜드 가치가

영원히 뛰어넘을 수 없을거 같던

일본에 한 회사만이 아닌 전자업계 전체의 브랜드 가치보다

높다는 사실은 참 고무적입니다.

 

 

한 컨설팅 그룹에서 발표한 브랜드 가치를 보면

삼성에 브랜드 가치는 45조 7408억입니다.

일본은 그 유명한 소니, 닌텐도, 샤프, 파나소닉 등등

전 전자업계를 모두 합친 브랜드가치가 39조 5165억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삼성이 약 6조 정도 더 높은

브랜드 가리를 가진 것입니다^^

엄청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삼성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자랑스럽습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보면

대한민국이든 삼성 그룹이든

삼성전자에 의존도가 절대적이기에 이에 대한 조정은 필요하지만

지금도 세계 1위 기업으로 뽑히는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앞으로도 계속

일본은 물론 나아가서 독일이나 미국 기업에게 이겨주기를 기원해봅니다~!